학교 개학 연기 4월 국민청원 어떻게 될까?

카테고리 없음

학교 개학 연기 4월 국민청원 어떻게 될까?

1 3 분전 2020. 3. 14. 00:33
반응형

학교 개학 연기 4월 국민청원 

학교들이 방학을 하고 있는 시점에서 일주일 연기 그후 또 일주일 연기 

그래도 코로나의 추이는 수그러 들질 않는 추세 

 

전세계적으로 코로나의 공포에 ,,, 안그래도 , 모든 스포츠들은 연기,

올림픽도 어쩔수 없이 연기되는게 아닌가 싶다.

그와중에 학교 개학 연기도  국민청원에 수많은 인원이 찬성을 하고 있는 시점이다.

어떻게 될지?

 

 

▲ 청와대 국민청원 캡처오는 23일 예정된 개학을 추가로 연기하라는 요구가 빗발치면서 ‘4월 개학’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가 12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해 ‘팬데믹’(pandemic·세계적 대유행)을 선언한 데다 서울 구로구 콜센터에서 100명 이상의 집단 감염이 발생해, 수도권 확산 위험이 높아지면서 개학을 추가 연장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사회정의를 바라는 전국교수모임과 전국학부모단체연합, 교육바로세우기 운동본부·정시확대전국학부모모임은 12일 성명서에서 “지금 코로나19 확산 상황으로 볼 때 3주간의 연기로는 자녀들을 코로나19로부터 지켜낼 수 없다”며 “지역 실정에 따라 개학일을 1주일 더 연기하거나 4월 초로 연기하라”고 촉구했다.

지난 9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개학을 연기하고 휴업단계를 3단계로 올려주세요’라는 청원이 올라왔다. 개학을 하게 되면 밀폐된 공간에서 1명만 감염돼도 여러명이 집단감염될 수 있기때문이다. 이 청원에는 13일 오후 17시30분 기준 7만명 이상이 동참했다.

‘휴업단계 3단계’는 8주 이상 휴업하는 것으로, 교육부가 앞서 마련한 ‘학교 휴업 1~3단계 가이드라인’에 따른 것이다.

교육부는 3주일 이내 휴업을 1단계, 4~7주 휴업을 2단계, 8주 이상을 3단계로 정했다. 23일 개학은 1단계로, 수업일수는 감축하지 않고 여름방학이나 겨울방학만 줄어든다. 2단계는 수업일수 10% 감축이 허용되며, 3단계가 이뤄질 경우 교육당국은 ‘휴업 장기화 대책’을 새로 마련하게 된다.

학부모들은 “지난 2009년 신종 인플루엔자 대유행 때도 한반에 반 이상의 학생들이 감염됐었다. 신종플루는 타미플루라는 약이 있었지만 코로나19는 치료약도 없다”며 “학교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할 경우, 콜센터를 능가하는 파장이 예상된다”고 우려하고 있다.

해당 청원 이후에도 ‘학교 개학을 4월로 미뤄주세요’ ‘전국 초중고 개학을 조금만 더 연기해주세요’ ‘코로나19 3차 개학연기’ ‘전국 유초중고 개학을 추가 연장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등의 청원이 연이어 올라왔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12일 기자들을 만난 자리에서 “예정대로 23일로 개학을 준비하고 있다. 추가 개학 연기를 속단하기 어렵다”면서 “질병관리본부와 전문가 등의 의견을 종합해 판단할 문제”라고 말했다.

코로나 확진 이동경로 확인하기 코로나맵
https://dangcare.tistory.com/1201

 

국내 대학생이 만든 '코로나맵', 확진자 이동경로·격리장소 '한눈에'

국내 대학생이 만든 '코로나맵', 확진자 이동경로·격리장소 '한눈에' 국내 대학생이 만든 '코로나맵', 확진자 이동경로·격리장소 '한눈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폐렴) 확진자의 분포현황..

dangcare.tistory.com


인후통코로나코로나 증상 목아픔인후통 증상코로나 증상 두통코로나 확진자코로나 증상 설사코로나 증상 콧물코로나 초기증상코로나 두통 
코로나항체 경산, 코로나19 감염병특별관리지역 추가 강북구청 코로나 확진자발생 청라 코로나

마스크알리미 마스크구입처는어디에?

https://dangcare.tistory.com/1303

 

마스크알리미 ‘코로나 알리미’ 이어 ‘마스크 알리미(알림)’까지 개발…

이두희의 ‘멋쟁이 사자처럼’이 마스크 알리미(마스크 알림 앱)를 개발했다. 5일 이두희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멋사에서 만든 마스크 알리미입니다. 주변 편의점의 마스크 재고를 실시간(10분 이..

dangcar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