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인하공전항공운항과 학과소개

1 3 분전 2020. 12. 23. 15:28
반응형

인하공전항공운항과 학과소개 

 

수많은 예비승무원이 가장 가고싶어하는 학교의 학과중하나

한서대 항공관광과는 4년제 인하공전 항공운항과의 경우 2년제로  대한항공은 인하공전출신이 많으며

한서대의 경우 아시아나 출신이 많은편이다.

항공관련학과의 경우 예체능대학과 마찬가지로 실기의 비중이 커서

타학과와 다르게 등급컷이 없으며, 그만큼 성적의 편차가 큰편이다.

 

 

 

학과소개를 살펴보자

 

 

학과개요

항공운항과 졸업생들의 최근 취업 현황을 보면, 항공사 승무원 분야 뿐만 아니라 호텔업, 외식업, 금융업, 비서, 의료 법률 사무소 등 다양한 서비스 분야에 진출하여 항공운항과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학과소개

  • 지성과 용모 그러고 서비스 정신을 갖춘 항공객실승무원 양성
  • 42년 역사의 국내 최초 항공객실 승무원 양성대학

교육목표

인재양성유형

인재양성유형주요 담당 업무항공객실승무원

  • 비행 중, 도착 전 후 안전 보안 점검 관리, 비상사태 발생 시 대응 및 안전안내 방송
  • 승객 탑승 전 기내서비스용품 점검, 서비스설비 및 기물 점검, 특별서비스 요청사항 점검
  • 탑승위치 대기, 탑승권 재확인, 좌석 안내, 수화물 정리 지원, 특수 고객 지원 및 탑승 환영 안내 방송
  • 기내식 제공, 기내오락물제공, 면세품 판매 및 객실 상태 점검
  • 입국서류 배포 및 작성 지원, 기내서비스용품 회수 및 기내 서비스용품 면세품 재고 확인
  • 착륙 후부터 승객 하기 전까지 승객 하기와 특수 고객 지원
  • 승객 하기 후 유실물 점검, 잔류 승객 점검, 기내 설비 점검, 기내 용품 인계·인수
  • 응급환자 발생 시 상황파악, 보고, 초기 대응, 후속 관리 및 환자 대처 관리 상황 기록
  • 객실 승무원별 근무 배정, 운항 객실 간 정보 공유, 불만 승객 관리 출·도착 서류 작성 관리 및 객실 서비스 관리
  • 기내 음료를 파악 및 제공
  • 항공서비스 관련 서류 확인 및 항공여객정보 확인
  • 이륙 전부터 다양한 정상적 상황, 비정상적 상황 및 비상 상황 안내 방송
  • 고객만족 서비스를 위한 객실승무원으로서의 서비스 마인드, 이미지 메이킹, 불만고객응대

학과직무

  • 항공객실서비스

NCS 분류체계

항공객실서비스

직무정의에 따른 주요 내용: 객실안전관리, 승객 탑승 전 준비, 승객 탑승 및 이륙 전 서비스, 비행 중 서비스, 착륙 전 서비스, 착륙 후 서비스, 승객 하기 후 관리, 응급환자 대처, 객실승무 관리, 기내 음료 서비스, 항공서비스 업무 기본, 항공 기내방송 업무, 고객만족 서비스, 항공서비스 매너 등을 수행

NCS 분류체계대분류중분류소분류세분류

이용 숙박 여행 오락 스포츠
관광 레저
여행서비스
항공객실서비스

특성 및 주요사항

특성화 교육

  • 항공기 객실 설비 및 안전교육
  • 직장예절 및 사무처리 교육
  • 식음료 서비스 교육
  • 이미지 메이킹 교육
  • 외국어 교육

주문식 교육 및 현장 실습

  • 병영체험
  • 봉사체험
  • 글로벌 서비스 실무체험
  • 항공사 현장실습

산학협동/전공동아리

산학협동

(주)대한항공 등 항공사

전공동아리

객실서비스 실무 및 기본예절동아리

관련자격증

자격증 취득종목

항공여승무원 ,비서직 ,사무직 분야

졸업후진로

취업분야

  • 항공사, 일반 대기업, 증권사, 여행사, 호텔업, 외식업, 비서직, 법률사무소 등

 

 

 

인하공전항공운항과 실습실

 

비행실습실(1호관 105,107호)(2호관 201호)

비행체험 및 객실서비스 실습

서비스기초 실습실(1호관 201, 301호)

생활예절을 비롯한 일반 서비스 기초교육

이미지메이킹 실습실(1호관 101호)

표정연출, 화장법등 이미지 개선 관련 실습

PC 실습실(1호관 202호)

일반 행정업무를 위한 사무처리 기초 실습

식음료 실습실(1호관 305호)

기내식음료 지식습득 및 서비스 실습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