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알)신천지'그것이 알고싶다' 코로나19 슈퍼전파자…신천지 총부 회의의 비밀

카테고리 없음

그알)신천지'그것이 알고싶다' 코로나19 슈퍼전파자…신천지 총부 회의의 비밀

1 3 분전 2020. 3. 14. 23:22
반응형

우한에서 200여명 생길때 무렵 우리나에서 첫 코로나 발생한 코로나 

확진판정을 받았어도 금방 퇴원하던 코로나 ,,, 31번 환자를 기폭제로   급속도로 퍼진 31 슈퍼확진자 

그는 누구길래? 그녀는 누구길래 ?

 

31번확진자의 동선 체크해봐야 하겠다. 

 

코로나맵’ 이어 주변 진료소 정보까지 확인 가능한 ‘코로나 알리미’

동선확인하시고 주의하세요 

https://dangcare.tistory.com/1226

 

코로나맵’ 이어 주변 진료소 정보까지 확인 가능한 ‘코로나 알리미’ 등장

코로나맵’ 이어 주변 진료소 정보까지 확인 가능한 ‘코로나 알리미’ 등장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국내에 확산됨에 따라 이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창구가 하나둘씩..

dangcare.tistory.com

 

'그것이 알고싶다'가 코로나19 의 슈퍼전파자 X를 추적하고 31번 확진자가 속한 신천지의 실체를 파헤친다.

 

세계보건기구(WHO)는 11일(현지시간) 코로나 19에 대해 세계적 대유행, '팬더믹'을 선언했다. 한국은 지난 2월 18일

 

31번 확진자(신천지 신도)가 발생한 이후, 그녀가 다녔던 대구 신천지교회를 중심으로 감염이 급격히 확산되었다.

 

 

'그것이 알고싶다' 슈퍼전파자 X의 비밀 [SBS ]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신천지 내 코로나 19의 확산에 중요한 역학관계가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31번의 동선을 자세히 확인했다. 그 결과 수상한 행적 한 곳을 찾아냈는데, 그것은 바로 2월 1일 경북 청도였다.

지난 2월 19일, 국내 첫 코로나 19 감염으로 인한 사망자가 청도 대남병원에서 나왔다. 경북 청도는 신천지 성지로 알려진 곳이다. 31번 확진자는 2월 1일 청도를 다녀갔는데, 그날 청도 대남병원에서는 이만희 신천지 총회장 형의 장례식이 진행되고 있었다.

대구 신천지교회 및 청도 대남병원의 집단감염 미스터리를 풀기 위해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전염병 전문가들과 함께 지난 2월 이 두 곳의 상황을 시간대별로 자세히 분석해보았다. 이를 통해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새로운 단서를 찾아낼 수 있었다.

3월 7일, 대구시 한마음아파트가 집단 격리된 사실이 대구시장을 통해 알려졌다. 해당 아파트에서 확인된 46명의 확진자 모두가 신천지 신도인 것으로 드러나며, 신천지가 집단감염의 진원지로서 다시 한번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다.

"제가 소름끼친 거는 내가 세뇌 당하면 아버지, 친척들도 (나처럼) 그렇게 되는 거니까. 지금 생각해보면 아 진짜 이게 바이러스구나, 신천지가."

신천지를 탈퇴한 신도부터 전 고위급 관계자들은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에게 신천지의 전도 방식에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제보자들은 이단으로 규정된 신천지가 25만 명에 육박하는 신도를 거느리게 된 데는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거짓된 상황을 연출하는 ‘모략 전도’ 방식이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모략 전도'란, 한 사람을 전도하기 위해 신천지 신도들이 치밀하게 시나리오를 준비하는 것을 말한다. 시나리오에 따라 인문학 강의, 취업 소개 등 종교와 무관한 방식으로 접근해 결국 그들을 신천지 신도로 만들었다.

'모략 전도'를 기반으로 신천지 신도 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고, 수천 명에 육박하는 신도들이 최소 주 2회 밀집된 공간에서 예배를 드리고 있다. 이와 같은 환경이 신천지 내에서 코로나 19 전염이 확산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고 신도들은 설명한다.

신천지 전 고위급 관계자는 "신천지가 국내뿐 아니라 해외까지 모략 전도를 펼쳤으며 HWPL, IPWG라는 위장 단체를 통해 해외 유명인사들에게 까지 접근, 세력을 확대해 오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에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신천지의 해외 활동을 추적하였고, 코로나 19가 시작된 중국 우한 지역에 대해 집중적으로 취재했다.

"각 지역 책임자들은 연초에 한국 총부 회의에 참여해야 해요. 제보에 따르면 2020년 1월 중순 우한 신천지 우두머리인 최 씨가 한국 총부 회의에 갔다고 합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비밀리에 활동하는 중국 반사이비 단체를 통해 우한 지역 신천지 관리자 최 모 씨에 대한 정보를 입수했다. 확인해보니 그는 "최 씨가 1월 중순 과천에서 열린 신천지 정기총회에 참석했다"라고 말했다. 신천지 관리자 최 모 씨는 신천지의 코로나 19 슈퍼전파자 X와 관련 있는 것일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