엽기만화 이나중탁구부

카테고리 없음

엽기만화 이나중탁구부

1 3 분전 2022. 2. 26. 10:17
반응형


엽기만화 이나중탁구부

일본의 만화. 풀네임은 'Let's go! 이나중 탁구부'지만 모두 '이나중', '이나중 탁구부'로 줄여 부른다.

멋지다! 마사루와 괴짜가족과 더불어 일본 엽기 만화책의 3대 축을 지탱하고 있는 만화. 멋지다! 마사루가 아스트랄 개그를, 괴짜가족은 화장실 개그를 주로 소재로 사용하는데 반해 이나중 탁구부는 성적 요소를 개그 코드로 사용하고 있다.



열혈 탁구 소년 타케다(거근)가 이끄는 이나중 탁구부. 마에노는 변태고 이자와는 「내일의 죠」 오타쿠. 혼혈인 타나베는 액취증이고 타나카는 얌전하지만 변덕스럽다. 그리고 이나중 제일의 인기남인 부주장 · 키노시타.

그런 기묘하며 형편없고 사랑스런 그들의 청춘 그래피티!

일본의 얀마가 KC 스페셜 레이블로 발매되었다.



한국어판은 서울문화사에서 정발됐으며 18세 미만 구독불가로 나왔다. 번역이 출중하다. 그 당시의 일본 만화 번역 중에서는 아주 훌륭한 번역 퀄리티. 2003년에 완전판으로 출판했는데, 구판에 익숙해진 이나중 팬들은 완전판의 허접한 번역에 대실망한 경우도 많다.

사실 1998년 전후로 해적판이 발매됐던 적이 있다. 하지만 이때 해적판의 번역이 국내 판본 중에서 지존인지라 캐릭터의 이름을 일본어 그대로, 그림 수정도 당연히 없었다.


썬더 일레븐 만큼은 아니지만, 필살기를 개발했다고 해서 가보니 고추를 반바지 끝에 내놓고 하는 서브라든지, 할머니의 늘어진 젖을 소재로 쓴다든지..아무튼 여러 모로 괴랄한 개그 코드와 독특한 그림체가 어우러져 만화책의 일부분이 짤방 소스로 사용되는 경우도 있다.


해치우자! 그래!
유명한 짤방인 '해치우자!' '그래!'도 이 만화의 한 장면.

괴짜가족과는 달리 상당히 시니컬한 면이 많고, 사회 부적응, 왕따 등 여러가지 복잡한 소재를 개그로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 후반부로 갈수록 단순히 웃기는 개그만화로 보기엔 어려우며, 이러한 시니컬하고 어두운 면은 저자의 나중 작품인 두더지, 시가테라 등에서 완성, 보완된다.

국내 방영
여담으로 애니메이션판은 국내에서 '천방지축 이나탁구부'란 제목으로 투니버스에서 첫방영되었고 주로 심야에 편성되었다. 이후 XTM에서 노브레인을 섭외해 주제가를 담당하여 방영하였는데 더빙 퀄러티가 XTM답지 않게 굉장히 절륜하다. 전속 시리즈인 투니버스보다 오히려 베테랑 성우들을 더 많이 기용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