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이모티콘 에스파(aespa) 카리나(KARINA)

카테고리 없음

귀여운 이모티콘 에스파(aespa) 카리나(KARINA)

1 3 분전 2022. 3. 2. 20:53
반응형

귀여운 이모티콘 에스파(aespa) 카리나(KARINA)

#aespa #에스파 #KARINA #카리나

aespa에서 리더를 맡고 있다.인터뷰 때마다 멤버들을 살피거나, 뒤에 있는 멤버를 앞으로 나올 수 있게 챙겨주고 부딪히려는 스태프를 챙겨주는 등 리더다운 모습을 자주 보인다.

데뷔 전, 다니던 학원에서 지인들과 함께 'FAME' 커버 영상이 발굴되어 큰 기대를 모았다.
데뷔곡 'Black Mamba'에서는 도입부를 맡았다. 알다시피 도입부는 굉장히 중요하다. 곡의 분위기를 설정해주고 듣는 이에게 그룹과 노래에 대한 첫 인상을 남기는 역할이기 때문에 주로 노래를 잘 하는 보컬멤이나 그룹이나 곡에 잘 맞는 이미지를 낼 수 있는 멤버에게 가는 편이다. 그 외에도 특징있는 음색과 쫀득한 톤으로 데뷔곡의 포인트가 되는 파트도 맡았다.
또 유영진의 발라드 곡인 'Forever (약속)'에서 카리나가 맡은 파트를 듣고 놀란 반응이 많았다. 프리코러스, 코러스, 클라이막스 등 빌드업을 하며 단단하게 부르는 부분들을 맡았는데 멤버들 중 유일하게 중저음 톤이고 목소리가 알토 느낌이 난다는 이유로 '유알토'라는 별명도 생겼다. 이 허스키하면서 낮고 독특한 음색 덕에 소속사 선배인 보아의 목소리가 떠오른다는 평도 꽤 있다.

외모적인 특징으로는 길고 큰 눈, 또렷한 쌍꺼풀, 갸름하고 날렵한 얼굴형, 오똑한 코, 그리고 입술 밑 점이 꼽힌다. 그 중에서도 특히 잘 빚은 듯한 V라인에 대한 칭찬이 많다. 앞모습은 완전한 V라인이며 옆모습은 귀밑각이 살아있어서 턱선이 꽤 자연스럽게 빠진다. 윗입술의 선이 선명하고 살짝 튀어나와서 새의 부리 같다는 평가도 있다. 특히 얼굴이 매우 작아서 달걀보다 작은 메추리알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카리나의 아바타인 ae-카리나와 비교하여 AI보다 더 AI 같다는 소리를 듣는 AI상이며, 여자 AI상의 창시자라고 볼 수 있다. 2020년에는 카리나가 에스파로 데뷔한 후 AI상이라는 유행어가 본격적으로 정착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