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황 핫팬츠 입은 여자친구 은하

카테고리 없음

주황 핫팬츠 입은 여자친구 은하

1 3 분전 2022. 3. 4. 17:45
반응형

주황 핫팬츠 입은 여자친구 은하


공식 포지션은 리드보컬. 메인보컬인 유주와 함께 보컬 라인을 담당하고 있다. 데뷔 초 여자친구의 보컬 포지션은 데뷔 전부터 가창력을 인정받아온 유주만이 담당하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었겠지만, 아이돌 노래가 다 그렇듯이 춤이랑 노래를 같이 하는데다 쉬는 부분 없이 바로 노래 파트가 번갈아 있다. 때문에 이를 혼자서 이끌어가기 힘들고, 그로 인해 메인보컬과 함께 노래를 이끌어줄 수 있는 탄탄한 노래 실력을 가진 멤버가 필요한데, 여자친구에서 그 담당이 바로 리드보컬인 은하다. 파트 배분과 노래 중에서 역할로 보면 여자친구는 유주와 은하 2인 메인 보컬 체제로 보아도 크게 무리가 없다. 유주는 배분은 많지만 가사가 없는 스캣이나 애드립, 백킹 보컬에 파트가 있는 경우도 많기 때문이다.


깔끔하고 카랑카랑하지만 맑고 고운 음색을 바탕으로 은하는 중음역에서 강점을 보이는 유주와는 달리 고음역에서 특히 강점을 보인다. 호소력이 짙은 중저음의 메인보컬과 탄탄한 저음의 목소리를 소지하고 있는 메인댄서를 제외한 다른 멤버들 전원이 밝고 맑은 목소리를 소지하고 있는 가운데 은하가 특히 부드러운 음색의 막내와 음색 면에서 돋보인다고 볼 수 있다. 은하의 경우 정갈하고 카랑카랑한 톤 때문에 목소리가 묻히지 않고 오히려 튀며 곡의 포인트를 줄 때 발성 역량이 우수한 보컬이다 보니 유주 못지 않게 보컬로도 인정받고 있다. 사실 첫 타이틀곡 <유리구슬 (Glass Bead)>에서는 파트 분배가 비교적 고른 곡이였기 때문에[28] 잘 드러나지 않긴 했지만 곡의 후렴구들을 항상 안정적으로 소화해왔으며 매 활동마다 향상되는 실력을 유감없이 보여주는 발전형 보컬이기도 하다.


대한민국의 3인조 걸그룹 VIVIZ의 멤버.

과거 6인조 걸그룹 여자친구의 멤버였으며, 그룹 내에서는 리드보컬을 맡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