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린(체리블렛)

카테고리 없음

채린(체리블렛)

1 3 분전 2022. 3. 5. 01:41
반응형

채린(체리블렛)


팀에서 레미와 함께 메인댄서를 담당하고 있다.

데뷔 당시 파트가 적은 편이었다. 그러나 보컬리스트로서도 좋은 실력을 가졌으며 중저음 음색이 곱다. 그 때문에 '네가 참 좋아'까지 귀여운 콘셉트여서 채린은 별로 콘셉트에 맞지 않았을까 하는 예상이 대부분이다. 체리블렛이 '무릎을 탁 치고'로 노선 변경을 한 때, 분위기와 잘 어울렸다는 의견이 많았고 파트와 포메이션도 눈에 띄는 부분을 받았다.



소속사 선배 걸그룹인 AOA의 설현, 배우 박유나를 닮았다. 채린 본인도 설현의 팬이라고 밝힌 적이 있다.

밝고 활기차며 상쾌한 인상의 소유자. 그래서 하이틴 장르에 정말 잘 어울리며, 실제로도 관련 웹드라마에 꾸준히 캐스팅되어 맹활약중이다.

위대한 탄생에 참가한 이력이 있다. 채린은 시즌1에 참가했다. 채린이 위탄 국내 예선 당시 부른 곡은 마이클 잭슨의 'Ben'이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소속 연습생이었으며 2012년에 퍼포먼스 디렉터인 손성득과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과 함께 데뷔 전 댄스 연수를 받으러 미국에 다녀오기도 했다. # 그래서 멤버로 공개되었을 때 빅히트 직원이 데뷔를 축하한다는 인스타를 올리기도 했다. 또한 안무가 손성득이 삼촌이라고 알려졌으나 이는 사실이 아니었다. 빅히트 방시혁 대표와 위탄 국내 예선과 위대한 캠프에서 함께한 인연으로, 빅히트에서 연습생 시절을 보냈다. 재미있는 점은 해윤 역시 빅히트에서 연습생으로 있었다는 것.


연습생 기간은 2011년 빅히트 소속 연습생을 시작으로 약 8년 만에 FNC 소속 체리블렛으로 데뷔하게 되었다.
2019 추석 아육대 씨름에 나서서 활약했으나, 이 날 결승전에서 연정의 2연속 VAR 신공(...)에 걸려들어 연정에게 판을 내주었다. 이 날 체리블렛은 씨름 결승전에서 우주소녀에 패해 은메달에 그쳤다.
2020 설날 아육대 씨름에 다시 나섰다. 채린은 씨름 결승전에서 상대한 모모랜드의 아인을 단 0.58초만에 꺾으며 아육대 씨름 최단시간 격파 신기록을 달성했다.[9] 이 날 체리블렛은 3관왕을 차지했다.
이달의 소녀 여진과는 친한 학교친구 사이. 수능시험날 함께하는 모습이 보이기도 했으며 여진이 이달의소녀 자체 라디오 콘텐츠인 '달의 주파수'를 진행할때 자신이 dj인 날엔 채린이에 대한 이야기를 종종 하였다. 또한 함께 놀러간 사진이 몇번 공개되기도.
2021년 2월 5일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를 졸업하였다. 사진 졸업식 전날 출연한 라디오에서 졸업 이야기가 나왔는데, 코로나 때문에 원래 방식대로 강당에 다같이 모여 하진 않고 각자의 교실에서 간단히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날 채린 외에도 위키미키 루시, 이달의소녀 여진, 네이처 선샤인, 에이프릴 레이첼이 함께 졸업을 하였다.
첫 미니앨범 Cherry Rush의 타이틀곡 Love So Sweet 뮤직비디오 썸네일의 주인공이 되었다. 라디오에서 관련 이야기가 나왔는데 그렇게 될줄은 상상도 못했고 실감이 안나서 볼때마다 어? 나네? 라는 생각을 한다고.
FNC 오디션에서 이하이의 It's over을 불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