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시장의 대세가 된 웰빙 프리미엄 자담치킨 창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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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시장의 대세가 된 웰빙 프리미엄 자담치킨 창업

1 3 분전 2022. 3. 5. 2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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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시장의 대세가 된 웰빙 프리미엄 자담치킨 창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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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시장의 대세가 된 웰빙 프리미엄 자담치킨 창업

치킨시장을 뒤흔든 강자, 창업시장의 핫 아이템 자담치킨 2020년부터 1년여 동안 신규가맹점 1일 1점 오픈! 1. 원재료부터 다른 완벽한 차별성으로 타 브랜드들이 따라올 수 없는 퀄리티 - 항생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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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시장을 뒤흔든  강자, 창업시장의 핫 아이템 자담치킨

2020년부터 1년여 동안 신규가맹점 1일 1점 오픈!

1. 원재료부터 다른 완벽한 차별성으로 타 브랜드들이 따라올 수 없는 퀄리티
- 항생제, 성장촉진제 걱정없는 최고급 동물복지 원료육 사용(국내 최초,
- 히말라야 핑크소금 염지, 10종의 곡물/견과류가 들어간 IQ파우더, 빙초산/사카린 넣지 않은 웰빙 피클무, 카놀라유와 해바라기유를 배합한 전용유
- 최고의 재료와 완벽한 레시피에서 나오는 모방할 수 없는 맛

2. 수많은 소비자들의 인생치킨으로 정착
- 치킨소비자 대상 조사에서 브랜드 경험자 중 선호도 1위, 재구입 의사 1위
- 품격있는 맛에 반한 충성고객들의 자발적 리뷰가 네이버카페, 블로그 등에 폭발
- 수시로 인기 신메뉴 출시



3. 업계 최고 수준의 마케팅
- 업계 최다 비용으로 지속적이고 집중적으로 광고 진행
- 대세 배우 조정석을 모델로 기용, 친근하고 깔끔한 이미지로 고객에 어필
- 텔레비전/라디오 CF, PPL 등 협찬광고, IPTV,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어떤 채널도 빠뜨리지 않는 전방위 마케팅 전개
- 해외 유명 캐릭터 및 유명 게임 등과 콜라보 통해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고객층 확대

4. 매출 관리와 지원
- 본사 담당 슈퍼바이저의 밀착 관리
- 지속적인 매출 모니터링 및 개선책 모색, 본사 매출활성화팀의 매출 극대화 지원
- 일 매출 300만원 목표로 한 획기적 매출향상 전략 수립 및 추진


5. 창업 혜택
- 보증금 300만원 면제
- 월 로열티 평생 면제
- 인테리어: 기존 상태 그대로 사용 가능(조건 충족시), 부분 리모델링 가능, 점주님 직접 공사 가능(실측 및 평면도 제공)
- 간판: 플렉스 간판(재활용 천갈이 시공 가능), 점주님 직접 공사 가능(실측 및 디자인 제공)
- 오픈시 100만원 상당 광고홍보비 지원: 배달의민족 신규패키지 3개월 지원, 오픈판촉물 30만원상당 지원, 시식용 순살 50수 지원, 비즈메시징 프리미엄형 3개월 지원



대한민국의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2011년 친환경 웰빙 치킨을 내세우며 창업했으며 2014년부터 가맹사업을 시작했다. ‘자담’은 ‘자연을 담은’의 약자라고 한다.
웰빙을 콘셉트로 하고 있다. 100% 국내산 무항생제 육계를 재료로 쓰고 있다고 하며, 2017년부터는 무려 동물 복지 인증을 받은 닭고기로 후라이드 치킨을 만들고 있다. 동물 복지는 정부가 주는 축산물 인증 중에서 가장 까다롭고 높은 수준의 인증이다.

치킨무도 본사에서 만들어 가맹점에 뿌리는 형태가 아니라 각 가맹점에서 직접 만들었는데 2019년부터 수제 스타일로 공장에서 제조하여 가맹점에 납품하는 버전도 있다. 여기에도 사카린, 빙초산 등이 들어가지 않는다. 특이하게 오이와 당근이 들어있고 이름도 피클무라고 한다. 치킨무가 좋아서 이 회사 치킨을 먹는 사람도 있다.



공정거래위원회의 가맹사업정보제공시스템에 따르면 가맹점 수는 2018년에 159개에서 2019년 초 홈페이지의 매장찾기에는 236개 점포가 등록되어 있어 나름대로 고속성장. 2019년 5월부터는 무항생제 닭 메뉴를 전량 동물복지 닭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공격적 웰빙 마케팅으로 타 브랜드와의 차별성을 강화하고 있는 중. 2021년 3월 현재 650개 가맹점이 있다.


전반적으로 옛날 페리카나가 주도햇던 타입의 양념치킨과 적당히 크리스피한 후라이드 맛이 기본기가 출중해 기본기 탄탄한 치킨을 찾는 이들이 후라이드 반 양념 반 위주로 많이 찾는다.

무항생제라는 걸 주요 마케팅으로 사용하고 있긴 하지만 맛 때문에 찾는 사람들이 많다. 다만 가격이 꽤 비싸고 양도 그리 많지 않아서 치킨 갤러리에서 허구한 날 까이는 치킨 중 하나. 동물복지 닭 자체가 단가가 높기 때문에 어느 정도 감안해야 한다.


동물복지 닭을 쓰는 후라이드치킨/양념치킨/마늘치킨/간장치킨과, 국내산 무항생제 닭을 쓰는 후라이드치킨/양념치킨/마늘치킨/간장치킨/크리미양파치킨/반반치킨 등이 있다.

순살치킨은 가슴에서 나온 퍽퍽살이 아닌 국내산 다리살을 쓰는데 순살치킨, 양념순살치킨, 순살반반치킨, 핫순살치킨, 순살크리미치킨, 허니버터순살치킨, 순살파닭치킨 등이 있다. 3가지 종류를 함께 담는 3반세트도 텐더치킨, 순살치킨, 후라이드치킨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2018년 말에 맵소이닭을 출시했다. 간장 소스에 청양 고추를 넣고 끓여 매콤한 맛을 끌어올리고 치킨에 버무린 뒤 떡을 넣어 살짝 매운맛을 중화 시킨 메뉴로 인기가 많다. 다만 자극적이기 때문에 장이 약한 사람들은 하루 내내 화장실을 들락거리게 되니 주의.

2019년에 윙봉스를 출시했다.

2020년 2월에 치즈시즈닝 치킨 치요링을, 6월에 매운 치킨 맵슐랭을, 12월에 치즈치킨 생그라나를 출시했다. 사이드 메뉴로는 우유튀김을 출시했다. 맵슐랭은 핫후라이드에 청양고추까지 더해서 상당히 매운맛이 나는데, 매운 맛 좋아하는 사람들 덕분에 대박을 터뜨리며 이 브랜드 대표메뉴처럼 취급받고 있다.



2021년 4월에 스리라차 소스를 넣은 스리라차치킨을 출시했다.
후라이드
핫후라이드
양념
간장 - 순살만으로는 판매하지 않는 것 같다. 반반순살은 가능하다.
마늘 - 팔지 않는 지점이 꽤 있다.
파닭
크리미양파 - 요거트의 맛이 거의 없다.
치요링
맵슐랭 - 핫후라이드에 소스를 더한 맵슐랭, 후라이드에 소스를 더한 맵슐랭마일드로 나뉜다.
생그라나
스리라차
불패 - 블랙페퍼와 스모크의 맛이 나는 치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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