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시퀸 인스타 아이유

카테고리 없음

섹시퀸 인스타 아이유

1 3 분전 2022. 3. 15. 23:10
반응형

섹시퀸 인스타  아이유


대한민국의 가수이자 배우.

본명은 이지은이며, 예명 아이유(IU)는 '음악으로 너와 내가 하나가 된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53] 만 15세였던 2008년에 가수로 데뷔했으며, 2010년에 국민 여동생이라는 칭호를 얻으면서 국민적인 스타로 떠올랐다.와 영웅호걸, 의 연이은 히트가 이어지면서 국민 여동생이란 호칭을 얻은 때였다."

매력적인 음색과 뛰어난 작사·작곡 능력을 바탕으로 아이돌과 아티스트로서 꾸준히 정상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와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를 기점으로 싱어송라이터와 아티스트의 색채가 짙어졌지만, 여전히 음악적 대중성과 거대한 팬덤을 보유하며 아이돌 가수로서의 모습도 함께 지니고 있다." 또한 2012년 이래로 매년 대규모 콘서트를 진행하며 공연자로서도 활발히 활동 중이다.

가수 활동 이외에도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했으며,다수의 광고 모델로도 활약 중이다.2011년에 연기자로 데뷔한 후에는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에서 연기 활동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연예계에서는 그야말로 올라운더로 인정 받는 대한민국 대표 만능 엔터테이너이며, 이 때문에 많은 아이돌들의 롤모델로 꾸준히 꼽히고 있다.


어린 나이에도 수많은 대히트곡을 보유하며 대중음악계에 큰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2010년 이래 발매한 모든 노래들이 차트 최상위권에 랭크되었다. 10대 시절부터 도전한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중에는 <잔소리>와 <좋은 날>, <너랑 나>처럼 가창력과 소녀스러움을 함께 선보인 곡들이 대중에게 특히 어필되며 국민적 신드롬을 일으켰고,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출발을 알린 자작곡 <내 손을 잡아>, <금요일에 만나요>와 세대를 초월하여 폭넓은 리스너층을 확보한 리메이크 앨범 꽃갈피의 수록곡 <너의 의미>, 그리고 본격적으로 프로듀싱을 하기 시작한 앨범 CHAT-SHIRE를 기점으로 자신만의 음악을 하는 아티스트로 전향하는 데에 성공함으로써 롱런의 기반을 마련했다. 그 후 앨범 프로듀싱과 거의 모든 곡의 작사를 자신이 직접 하면서 <레옹>, <밤편지>, <팔레트>, <삐삐>, <Love poem>, <Blueming>, <에잇>, <Celebrity>, <라일락>, <strawberry moon> 등 발매하는 곡들마다 히트곡으로 만들어내며 싱어송라이터로서도 승승장구하고 있다. 이렇게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굳건히 가요계의 최정상을 지키며 사랑받고 있는데, 이 과정들 속에서 매우 다양한 장르를 소화해내는 역량이 입증되었다는 평가 또한 받는다.

아이유가 아이돌 노선을 벗어나 아티스트로 전향한 이후에 나온 대부분의 히트곡들이 별다른 활동을 하지 않고도 롱런한 사례가 많다 보니, 2020년대에 이르러서는 '오랫동안 정상에서 활동하는 가수'라는 이미지가 박혀 의외로 국민 여동생 시절의 임팩트가 과소평가 당하기도 하는데, 이 때의 신드롬은 9시 지상파 뉴스에 등장할 정도였다는 것으로 말을 줄이겠다.절대 국민 여동생 시절 임팩트가 약하지 않았다. 바꿔 말하면, 그 당시 국민 여동생의 임팩트가 약해 보일 정도로 인기가 줄지 않고, 10년이 훌쩍 지난 지금까지도 늘고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또한 당시 팬의 대다수는 삼촌 팬들이었으나 현재 아이유의 팬덤을 보면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형성되어 있다. 성별을 가리지 않고, 세대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팬층을 품은 아이유는 그야말로 국민 가수가 되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