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동 32억 아파트 매입한 여자 갤러리아 포레

카테고리 없음

성수동 32억 아파트 매입한 여자 갤러리아 포레

1 3 분전 2023. 1. 26. 02:30
반응형

성수동 32억 아파트 매입한 여자



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동 서울숲 바로 앞에 위치한 고층 주상복합 아파트. 뚝섬 경마장 시절 전망 스탠드와 예시장이 있던 부지에 지어졌다.

서울의 대표적인 고급아파트 중 하나이며 45층, 2개동으로 구성된 고층아파트이다. 230세대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부 70평 ~ 113평의 초대형 평수 세대로만 이루어져 있고 한층에 최대 3세대가 거주중이다. 앞에서 언급한 특징들로 인해 전문직 종사자, 사업가 및 재벌 2, 3세 그리고 유명 연예인들이 대부분 거주한다. 알려진 연예인으로는 김수현, 인순이, 지드래곤 등이 있다. 또한 고급아파트 답게 페라리, 람보르기니, 포르쉐, 맥라렌, 벤틀리, 롤스로이스 등의 고가의 차량들이 지하주차장에 즐비하다.

또한 한화건설의 대표적인 아파트인데 아예 홈페이지에서는 대놓고 마스터피스 부문에 갤러리아 포레를 올려놓았다. 한화건설이 고급아파트를 짓는 노하우는 갤러리아 포레로부터 축적되었으며 갤러리아 및 포레나 브랜드의 입지를 다지는데에도 한몫 했으니 가히 한화건설의 역작인 셈이다.

애초에 분양당시 상위 1%에 들어가는 고소득층 VVIP들을 대상으로 마련한 아파트였으며 부동산쪽에서는 특이하게도 연예인 마케팅을 사용하여 분양가를 높였다고 알려져 있다. 2008년 분양 당시 평당 4,535만원에 달하는 최고 분양가로 당시 성동구가 강남구보다 다소 높게 잡혀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갤러리아 포레가 주도한 강북 최고급 주상복합의 높은 분양가는 이후 성수동 트리마제, 아크로 서울 포레스트로 이어졌다. 고가의 아파트임에도 불구하고 2014년 초고가 아파트 중 거래가 가장 많았던 아파트이기도 하며 지금도 그렇다.

프랑스 출신 거장 건축가인 장 누벨이 설계 및 디자인 하였으며 건물 외관은 푸른색 유리를 이용하여 전면 커튼월로 시공되었는데, 커튼월 건축물이 열효율이 좋지못하다는 단점을 보완하고자 3중 접합 유리를 사용하였다. 전체적인 건물 외관 디자인은 바람의 흐름에 따르는 요트의 돛대를 형상화하였다. 햇빛이 비치는 각도나 바라보는 각도에 따라 건물 유리가초록색이나 파란색으로 보이는데 서울숲과 어우러져 상당히 예쁘다.

단지 내부 조경은 해당 분야에서 세계적인 권위자로 불리는 마시모 벤뚜리 페리올로가 담당하였으며 서울숲에 위치한만큼 숲을 메인 테마로 디자인하였다. 지질학적 시대를 테마로 총 5개의 테마를 가진 정원이 있으며 유럽 고성을 컨셉으로한 가로등을 설치하였다. 또한 29층에 위치한 스카이가든은 입주민들에게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한강 및 서울숲 조망이 매우 뛰어나기로 유명한데 최상층에 있는 펜트하우스의 경우는 잠실, 여의도, 남산이 보이며 심지어 날이 좋으면 관악산까지 보인다고 한다. 그러나, 맞은 편에서 건축 중인 아크로 서울포레스트가 건축됨에 따라 101동 일부 세대의 한강 조망이 침해되고 있다.

각 세대는 층고가 높아 개방감이 우수하며, 최고급 대리석으로 바닥과 벽을 마감하는 등 아주 비싼 마감재로 마감되어있다. 또한 오븐이나 싱크대, 변기, 샤워기 등 각종 옵션으로 들어가는 제품들도 전부 고가의 수입산 제품이 설치되어있다. 특이하게도 귀족아파트라는 차별점을 두고자 일반적인 고급아파트이도 찾기 힘든 마스터존과 서브존이라는 공간을 세대 내에 따로 두었다. 저층 세대들 중에는 별도의 테라스가 마련된 세대도 일부 존재한다.

서울숲의 바로 옆에 있는 고층 주상복합 아파트라 성수동에서 성수동 트리마제, 아크로 서울포레스트와 같이 가장 눈에 띄는 건물이다.

최고급 주상복합 아파트답게 1층에는 호텔식 로비가 있으며 로비에 위치한 프론트 데스크에는 경비원이 상주중이다. 보안이 매우 까다로워 방문객은 해당 프론트에 신분증을 맡겨야 한다. 또한 드롭-오프존이 함께 있어서 비를 맞지 않고도 차량이나 택시를 탈 수 있다.

지하주차장은 상가용과 입주민 전용 구역과 출입구가 따로 분리되어 있으며 상가용은 지하2층, 입주민 전용은 지하3층부터 지하6층까지다. 세대당 주차공간은 부자들의 자동차 수집취미를 고려해6.53대 정도로 제공되어 매우 넓으며 전부 광폭주차면이 적용되어있다.

엘리베이터는 각 동마다 승객용 4대, 화물용 1대, 셔틀용 1대씩 총 6대가 설치되어있으며 카드키를 대야만 작동한다. 설치된 제품은 미쓰비시엘리베이터의 NEXWAY 고급기종이며 속도는 승객용의 경우 210m/min이다. 엘리베이터를 갈아타야하는 일부 다른 주상복합과는 달리 지하주차장까지 연결되어있어서 편리하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로는 헬스장, 골프 연습장, 연회장, 사우나 등이 있으며 입주민 전용이다. 게스트 하우스는 비용을 지불하면 입주민, 방문객 모두 이용 가능하다. 29층에는 입주민 전용 스카이가든이 있다.

주상복합이라 지하2층부터 지상3층까지는 상가 건물로 이루어져있다. 유명 전시가 이 곳 전시관에서 자주 열려 전시관이 유명하고 결혼식장도 전시관만큼 유명하다.

2019년 11월 8일 메가박스 본사인 메가박스 성수 영화관이 오픈하여 갤러리아 포레 주민들도 여가생활을 편히 즐길 수 있게 되었다.



반응형